본문 바로가기

E-gadget

ASUS Eee Note EA-800 짧은 사용 소감...

그간 여기저기서 EA-800에 대한 사용기를 읽어보고, 제 활용 목적(주로 노트 필기 및 간간히 PDF 논문 읽기)에 알맞은 것 같아서 이베이를 통해 구입을 하였습니다.

아래 그림은 메뉴 사진입니다. 아예 영문화가 되어 배송이 되더군요...



각 메뉴의 설명은 워낙 많은 곳에서 다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넘어가고, 필기 및 PDF 문서 보기 사진만 추가로 올려 보았습니다.

아래는 현재 읽고 있는 2단 구조의 논문 입니다.
여기서 한가지 문제는 역시 1024x768의 해상도도 다단 공학논문을 보기에는 여전히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점을 인지하고 구매하였고요.

150% 확대한 상태가 그럭저럭 볼만하더군요... E-Ink 방식에 비해 가독성은 확실히 떨어지지만 빠른 반응속도 때문에 화면을 이리저리 옮겨다니면서 글을 읽으니 그리 나쁘지는 않습니다. 필요할 때 줄을 긋거나 간단한 메모도 가능하고요...



아래와 같이 복잡한 수식 및  그래프도 잘 보여 줍니다.



마지막으로 실제 공부하면서 필기한 부분을 올려 봅니다. 공학 공식을 적을 정도로 세밀한 필기가 가능하다는게 나름 만족스러웠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아이패드등이 나오고 정전식 터치펜이 등장하면서 해당 패드를 사용한 필기가 어느정도 활성화 되고 있는데요,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패드를 둘다 써본 입장에서는 필기감과 필기 반응속도는 Eee Note가 훨씬 우위에 있다고 봅니다. 특히 손으로 잘못 만지는 것을 신경쓰지 않아도 좋다는 것이 상당한 강점으로 다가옵니다.

간단히 결론을 내리자면, 고가의 윈도우즈 타블렛 수준은 아니지만 충분히 공책 필기를 대체할 수 있을 수준이라 개인적으로 판단됩니다.

이상 간단한 사용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