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Preview

JetBook Color에서 Color 잡지 보기

이번에는 JeBbook Color의 색 표현 능력을 보기 위해 Color 잡지 커버들을 띄운후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잡지 커버들은 아래와 같이 Google.com에서 "magazine cover"로 이미지 검색을 해서 몇 가지를 선정하였습니다.



참고로 JetBook Color에 사용된 Triton 전자잉크 화면은 컬러모드 일때는 아래와 같이 적색, 녹색, 청색, 그리고 흰색 총 4개의 픽셀들의 명암을 조절하여 1개의 색을 표현하며, 도합 4096 색상을 600x800의 해상도로 표현 가능 합니다 (그림 출처: http://www.eink.com/sell_sheets/eink_brochure.pdf).



아래는 고른 잡지 커버들을 jpg로 JetBook Color에 옮겨서 띄운후 찍은 모습들입니다. 표현 가능한 색상 수의 한계로 인하여 실제 원본사진들에 비해 빛이 바랜 듯한 느낌을 주지만 기존의 그레이스케일 기반의 전자잉크 화면에 비해 색이라는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해주어 사용자들로 하여금 향상된 독서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특히 바로 위 마지막 사진의 경우에 카메라의 한계로 잘 알 수 없었지만 아래 해당 부분을 카메라로 접사한 사진들 (위 잡지 사진의 좌상단 및 하단부 접사)에서 볼 수 있듯이 작은 글자들도 판독이 가능한 수준의 해상력을 보여 줍니다. 일종의 Dithering 이 되어 표현되는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별다른 문서확대 작업 없이 1:1 배율로 기존 전자잉크 기기 대비 편하게 독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MARCH 2013"

"A SOURCE INTERLINK MEDIA PUBLICATION"


결론을 내리자면 느린 화면 갱신 속도와 사용자 편의성이 많이 떨어지는 운영체제를 감안하고도, 컬러사진 및 작은 글자들이 많이 포함된 문서를 보는 목적에서는 충분한 역할을 할 수 있는 기기 같습니다. 가격은 좀 더 저렴해지면 좋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