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uclear Engineering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정보 (3/23 기준)


값이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해 주세요...


현재 후쿠시마 제1발전소 정문에서 측정되는 방사선량 값은 시간당 265.4 마이크로 시버트 입니다.

연간 기준으로 환산시 2.3 시버트 정도가 되며 이는 유효선량 기준으로 조사시 건강에 심각한 이상이 생길 정도 (죽음에 이르는 정도는 아님)는 아닙니다...

하지만 수년간 노출될 경우 불임이 될 수 있는 값입니다. 내가 고자라니!!!
(출처: http://www.icrp.org/docs/Rad_for_GP_for_web.pdf)


계측되는 선원의 종류는 감마선이며 중성자선은 시간당 0.06 마이크로 시버트 미만으로 거의 없는 수준입니다.
(출처: http://www.tepco.co.jp/en/nu/monitoring/index-e.html)


추가로 일본 관광청에서 호코타 시 (사고지점에서 145 km 지점)의 측정 값을 제공하고 있는데,
(출처: http://www.mlit.go.jp/koku/koku_tk7_000003.html)

23일 오전 9시 기준으로 연간 환산량으로 3.53 밀리시버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WHO에서 말하고 있는 일반인의 평균 피폭량 3 밀리시버트를 약간 넘는 수치이며 건강에는 거의 영향이 없는 수준입니다. (출처: http://www.who.int/hac/crises/jpn/faqs/en/index2.html)


또 추가하자면, 음...

후쿠시마 발전소 본관 기준으로 3/19 22시에 측정된 방사선량은 연간단위 기준으로 17.67 시버트 정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크헉....

직접 조사시 사망 가능성이 엄청나게 높습니다...--;;

(출처: 일본 원자력산업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