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gadget

Adobe에서 공개 Raw 비디오 포멧 CinemaDNG 발표

사용자 삽입 이미지
Adobe 사는 문서의 인쇄와 Raw 카메라 파일과 동일한 작업을 영상 분야에서도 하고 싶은가 봅니다.
14일 Las Vegas의 NAB 쇼에서 새로운 CinemaDNG (digital negative) 포멧을 발표하였으며, 전문가들로 하여금 영상 편집을 좀더 쉽게, 그리고 아마츄어에게는 일종의 표준으로서 자리하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이전의 PDF와 DNG 포멧과 같이 CinemaDNG는 공개 표준이 될 것이며, 따라서 생산업자가 무료로 내장할 수 있고, DNG와 동일하게 여러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공급자들로부터의 Raw 비디오 파일들의 호환성을 좋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이미 Panavision, Silicon Imaging, Dalsa, Weisscam, 그리고 ARRI 등의 유명 회사들이 동참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좋은 소식입니다. 표준포멧을 권장하고 공개를 하며, 심지어는 Lightroom과 같은 주 프로그램에 대한 베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이때까지 거대 회사에서는 볼 수 없었던 투명성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소비자한테는 좋은 소식이지만, 블로거 들은 조금 귀찮아질 수 있습니다.
모든 카메라가 DNG를 사용하게 되면 Raw 지원에 대한 소식을 올리지 못하게 되지 않겠습니까...

출처: Wired.com (http://blog.wired.com/gadgets/2008/04/adobe-announce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