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gadget

PSP-3000 LCD의 줄무늬 현상의 원인을 싸구려 현미경으로 규명.



다들 아시다시피 이번에 새로 나온 PSP-3000의 화면이 가로줄무늬 문제로 구설수에 오르고 있죠?

그 이유가 드디어 밝혀졌습니다. SONY에 의해서가 아니라 프랑스의 게이머들이 40배 현미경 (확대경이라 불러도 무방할 듯)으로 이전 PSP와 이번에 나온 PSP의 화면을 자세히 살펴본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습니다.

LCD 화면은 R, G, B 픽셀이 모여서 구성되어 있는데,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PSP-2000 (좌측)의 경우 픽셀들이 수직으로 나열되어 있고 파란색이 상대적으로 밝은 것에 비해 PSP-3000의 경우, 픽셀들이 가로로 나열되어 있고 파란색이 이전 모델에 비해 더 짙은 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어두운 파란 픽셀에 의한 수평선 들이 보기 싫은 가로줄무늬의 원인입니다.

SONY는 다행히(?)도 이것을 새로운 특징일 뿐이며 결점이 전혀 아니라고 하고 있죠. -_-;;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올 휴일에 꼭 PSP를 사고 싶으시다면, 요 사진을 찍은 Logic-Sunrise 분들의 의견을 빌리자면, 예전 2000 시리즈를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Engadget.com (http://www.engadget.com/2008/10/31/psp-3000-put-under-microscope-interlacing-issue-exposed/)